대표적인 차이점
영상 전후 혹은 사이에 노출 = 인스트림
검색으로 노출= 디스커버리 광고
상세한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상 전후 혹은 사이에 노출 = 인스트림
검색으로 노출= 디스커버리 광고
인스트림 광고유튜브를 영상을 감상할 때, 보려는 동영상의 전, 후 혹은 중간에 끼어드는 광고입니다. 유튜브 광고 종류중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주요 목적 : 랜딩이 자유로워서 상품판매, 채널 홍보 등 폭이 넓음
노출형태 : 영상 전후 혹은 영상 내. 영상 플레이시 화면 우측상단(PC)
클릭 시 랜딩: 홈페이지 혹은 채널 등 자유
주의사항
- 랜딩을 홈페이지로 지정해도 유튜브 채널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므로 반드시 유튜브 채널도 준비해 둬야 합니다.
- 인스트림의 키워드는 영상의 제목, 상세설명과 관련되며 유저 입력 키워드는 디스커버리 광고
- 채널 지정가능 (타겟팅 가능)
- 10초 이상 영상 시청 시 영상 조회수도 카운트됨
디스커버리 광고유튜브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후 나오는 리스트 중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과금형태 : 노출된 영상 클릭 시 과금
노출형태 : 유튜브 검색 시 리스트에 노출됨 (키워드 지정가능)
랜딩 : 클릭 시 영상이 즉시 노출됨
주요목적 : 동영상 노출
주의사항
- 유튜브에서 검색관련한 노출 광고 (구글 검색창 X)
- 검색어 입력이 가능하나 상위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는 구글 검색광고(SA)의 기본 원리와 같습니다. 즉, 일종의 품질 점수가 있습니다.
- 광고 보고서에 <클릭>이 아닌 <조회>로 표기됩니다. 이는 의미상으로 인스트림내 링크클릭과 구분하기위함으로 보입니다.
참고자료유튜브 광고 종류 안내서: YouTube_소개서_by_blog119.pdf
'온라인마케팅 > 온라인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너뛰기 불가능한 유튜브 광고 종류 및 가격 (0) | 2018.12.17 |
---|---|
유튜브 광고 종류별 장, 단점 및 효과 궁금해요 (0) | 2018.12.06 |
다양한 애플 앱스토어 광고 전략 (0) | 2018.10.10 |
유튜브 브랜드 채널 개인채널 (0) | 2018.10.08 |
알면 꿀되는 유투브광고 2가지 팁 (0) | 2018.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