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온라인광고

건너뛰기 불가능한 유튜브 광고 종류 및 가격

by blog119kr 2018. 12. 17.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유튜브 광고를 소개했습니다.

※지난 포스팅 확인  유튜브 광고 종류별 장, 단점

스킵불가 영상광고
그중에서 범퍼광고는 건너뛸수 없는 유튜브 스킵불가 광고인데 6초동안만 영상을 강제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더 긴시간 (예. 15초)는 불가할까요? 아닙니다. 예약형 YOUTUBE 광고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예약형 유튜브 광고Reservation (in-stream) Ads


15초광고 + SKIP 불가
30초 SKIP 불가 상품은 폐지
CPM 과금 (기본형 CPM 11,500원, 채널 타겟팅 형 CPM 16,750원)
기기, 컨텐츠, 연령/성별 타겟팅 등 가능(타겟팅마다 +1000원/CPM)
기기 타겟팅 하지 않는 경우 PC/MOBILE 동시 노출
최소 집행가격: 1천만 원 (VAT별도)

입니다. 기존 범퍼광고와 비교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SKIP 불가 광고 종류 범퍼광고
(Bumper Ads)
예약형광고
Reservation (in-stream) 
영상길이 6초 15초
과금 CPM CPM
과금예 CPM입찰 정액(11,500~16,500)
타겟팅시 CPM변동됨 타겟팅 추가시 +1,000/CPM
타겟팅예 기기,성별/연령,특정채널 좌동
최소집행비용 1만원이상 1천만원이상
특징 인스트림광고와 동시사용 권장 단독사용해도 충분

그 외 광고Masthead Ads



이외에도 마스터헤드는 1일 기준 6,000만~7,000만 회 노출 되며 (노출량보장X) 가격은 4,600만원~7,100만원/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