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 혹은 그 외의 목적이어도 상관없이 영상을 올리게 되면 최소한 1개의 채널을 갖게 됩니다.
이때 초기 설정으로는 개인 채널에 업로드 되고, 여기서 영상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개인 채널이외에 좀 더 편리한(?) 브랜드 채널이 있습니다.
이때 초기 설정으로는 개인 채널에 업로드 되고, 여기서 영상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개인 채널이외에 좀 더 편리한(?) 브랜드 채널이 있습니다.
브랜드 채널의 장점채널의 이름을 자유롭게 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관리, 소유 등 여러 계층으로 계정관리가 됩니다.
요약하면
채널의 이름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채널명 띄어쓰기 가능)
1개의 채널을 복수의 계정으로 사용자, 관리자 등 운영 가능
광고 계정과 연결하기 수월 (심지어 채널 소유자와 광고계정이 달라도 됨)
브랜드 계정으로 변경 시 주의사항구독자수, 영상 및 재생 목록이 그대로 이전됨
채널 아트 등 디자인도 그대로 이전됨
브랜드 이전 후에도 개인계정도 별도 운영가능
단, 댓글의 일부 혹은 전부는 이전 되지 않음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클릭)참고
구별법
(브랜드 채널 설정 화면 - 개인계정에선 관리자 부분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별은 거의 불가능
자신의 유튜브 채널 > 설정 > 계정에 관리자가 보이면 브랜드 채널
브랜드 계정은 2인 이상 관리가 가능한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온라인마케팅 > 온라인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광고 종류 - 디스커버리광고 vs 인스트림광고 (0) | 2018.11.21 |
---|---|
다양한 애플 앱스토어 광고 전략 (0) | 2018.10.10 |
알면 꿀되는 유투브광고 2가지 팁 (0) | 2018.09.18 |
모바일어플 배너광고 단가가 궁금해요 (0) | 2018.09.17 |
UAC 모바일 앱 광고비가 궁금합니다 (0) | 2018.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