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모비온, 구글 애드워즈의 GDN, 크리테오등 다양한 DA광고를 운영 중입니다.

한 달을 운영했는데 클릭수가 0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배너 이미지를 바꿔야 하나요?

[A]
일단 노출수를 확인하고, 노출 또한 매우 낮다면 CPC를 조금 더 높게 변경해보세요

그와 반대로 노출수가 어느 정도 있음에도 클릭이 없다면

  • 배너 이미지의 문제이거나
  • 원래 클릭률이 매우 낮은 업종일 경우입니다. (예. 후불제 상조 등)
만일 그렇다면 말씀하신 것처럼 이미지나 텍스트를 좀 더 적극적으로 바꿔보세요.
노출이 0 이거나 매우 낮은 경우
문제는 노출조차 0이거나 혹은 매우 낮은 경우입니다.(당연히 클릭도 0)
노출 0은 아래의 경우 주로 발생합니다.

1 CPC를 현저하게 낮게 설정한 경우
2 광고가 노출제한이 걸려 있는 경우
2의 경우는 고객센터등에 문의해야 하는데 실제로는 주로 1의 원인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구글 GDN 광고의 CPC 역시 그다지 낮지 않습니다.

다행히 모비온이나 크리테오의 CPC를 알 수 있는 상황이므로 그에 맞춰서 비슷하게 혹은 좀 더 높게 설정해 보세요.

(대략적인 CPC를 전혀 모른다면 자동입찰도 권장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높다가도 어느 정도 최적화 되면 CPC도 안정화 됩니다.

참고로 구글 GDN 광고의 학습기간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따라서 광고 결과를 하루 이틀 만에 판단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