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너광고 중에서 구글 GDN 는 반응형 광고라는 독특한 형태를 지원합니다.

이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수십 개의 배너를 제작
반응형 광고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00x628 제품 또는 서비스 이미지
  • 628x628 제품 또는 서비스 이미지
  • 로고 및 광고 문구(TEXT)
이렇게만 준비하면 수십 개의 배너가 저절로 만들어 집니다. (게다가 고품질!)

구글이 요구하는 수십의 배너를 직접 만들어 봤다면 이게 얼마나 편리한 기능인지 알겁니다.
높은 클릭률
이러한 반응형 광고는 이미지 배너에 비해 가독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특히 광고의 배너 중 TEXT형의 배너가 있는데 DA 광고 위치에 검색광고와 비슷한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률이 꽤 높습니다.

이는 구글에서 직접 밝힌 구글 GDN 반응형 광고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TEXT 형태의 배너는 오히려 시선을 끌어서 클릭률이 높게됩니다)



반응형 광고 : 클릭률 ▲ 노출 ▲ CPC ▼
노출은 늘고 CPC는 낮추고
2항의 영향으로, 이미지만을 사용한 배너에 비해 노출수가 월등하며 CPC역시 20~30% 정도 저렴합니다.

이는 수년간의 필드에서의 경험치 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장점이 있는 구글 GDN 반응형광고.

비용은 낮추고 효과는 높이는 안 쓸 이유가 없는 광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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