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현재 배너광고 중에서 구글 애드워즈 리마케팅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크리테오에 대한 얘기를 듣게 되어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배너광고 중에 GDN과 크리테오 어느 것이 더 낫나요?

[A]
어느 것이 더 낫다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예산만 가능하다면 둘 다 진행하고 귀사에 맞는 매체를 직접 선택해야 합니다.

광고는 정답이 없습니다. 직접 진행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크리테오의 경우

  1. 어느 정도 기본 모수가 필요하므로 유입이 많은 사이트만 가능하다는 점
  2. 최소 집행 비용이 조금 높다는 점 (최근에는 많이 낮아졌습니다만...)
등이 GDN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규모가 있다면 크리테오도 집행해 볼만 합니다.

첨언한다면 광고의 효과는 어느 것이 더 낫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광고 마다 특색이 있고, 설사 노출 지면(게재위치)가 비슷하더라도 심지어 성과도 조금씩은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 같은 업종임에도, 어느 회사는 GDN이 효과가 있고, 어느 회사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타겟팅, 랜딩 및 소재 등의 차이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광고 매체는 직접 집행해보고 그 성과를 판단해야 합니다.

그래서 GDN vs 크리테오를 고민 하는 것 보다는 광고효과 추적(전환추적) 등의 설치가 되어있는가가 더욱 중요한 것입니다.

올바른 전환 추적이 광고 매체 선택보다 중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