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GDN 리타겟팅을 위해서 스크립트를 심으려 합니다.

그런데 본사 홈페이지가 1개가 아니라 3개입니다.

3개 모두 동일한 코드를 심어도 되나요?

[A]
네 됩니다.

상관없이 잘 동작합니다.

전략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1개보다는 모수가 오히려 증가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지 주의사항은 있습니다.

한 개의 픽셀을 여러 사이트에 심을 때 주의사항
리타겟팅 된 고객이 재방문해 도착한 사이트가 이전에 본 사이트와 전혀 성격이 다르다면 오히려 효과가 반감됩니다.

심지어 같은 계열사이라도 그렇습니다.

실례로 한 개의 프랜차이즈에서 호프와 커피숍 창업 광고를 진행한적 있습니다.

모수를 늘리기 위해서 각각의 사이트에 같은 리타겟팅 픽셀을 사용했는데, 실제 리타겟팅 할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무리 프랜차이즈 창업을 알아본 다해도, 호프집 을 염두에 둔 고객은 커피숍을 고려하진 않습니다.

그 반대도 마찬가지 입니다.

결국에는 사용하기 애매한 리타겟팅 픽셀(모수)이 되어버렸습니다.
고객의 심리를 감안한 리타겟팅이 필요합니다
요컨대 기술적으로는 가능하나 고객의 심리도 반드시 고려해야만 이런 난감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