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구글애즈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는 캠페인 그룹이 있는데요.

 

일 예산을 2만원으로 운영하는데, 주말동안 4만원씩 지출이 되었네요.

 

예산을 어떻게 넘어가죠?

 

혹시 그런 경우에는 뭐가 문제인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구글애드 GDN 운영시 주의사항

A.


학습 기간 중 구글애드 디스플레이 광고 (GDN) 예산은 일 예산 대비 최대 200%까지 초과될 수 있으며, 일정한 조건시 환불됩니다.

초과게재 크레딧

이를 초과게재 크레딧이라 하고,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초과게재 크레딧 및 환불정책

 

  • 구글 일예산은 운영 중 최대 2배까지 초과 될 수 있음
  • 실제 월 지출금액 > 일 예산 x 30.4 일 경우 초과된 부분을 환급함 (일별 환급 없음)
  • 별도 신청 불필요. 자동 환불
  • 365/12 = 30.4
  • 참고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6327?hl=ko
  • 도중 예산 변경 시에는 계산 변경됨
현실적인 한계

그러나 이런 정책에도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현실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캠페인이 월 중간에 일시 중지되거나 한 달 내내 게재되지 않을 경우 평균 일일예산과 총 청구액 간에 차이가 생길 수 있음
  • 일 또는 주 단위 충전 시 중간 잔액 소진 후 OFF되어도 환불 없음. 요컨대 잔액이 항상 있어야 정확한 초과액을 환산가능. (아래 예 참고)

(예) 매월 1일, 11일, 21일 마다 일예산 10만원 x 10일 = 100만원 충전 시 (월 총액 300만원 이라 가정)

 

▷ 1일 100만원충전 : 200% 소진으로 5일경 OFF

 5일~10일: 광고 OFF

 11일 다시 100만원 충전 .. 같은 형태로 30일까지 반복

 

이경우 실제 광고는 30일중 15일만 LIVE 되었으나 계산상 초과금액이 없게 됩니다. (300 < 10x30.4)

 

다행이 이런 경우는 매번 발생 않고 대부분 구글애드 디스플레이 광고(GDN)의 학습 기간 중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학습 기간 중에는 월 단위 충전이나 조금 넉넉히 충전하는 것이 원활한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광고대행 상품안내 - GDN, DDN 배너광고

광고의 대상 및 효과 리타겟팅으로 답답한 구매 전환을 높이세요. 방문자는 많아도, 결제율이 낮은 사이트 리타겟팅으로 전환율 상승 검색광고 광고비 지출이 많은 광고주 낮은 CPC .embed-container { position: relative; padding-bottom: 56.25%; height: 0; overflow: hidden; max-width: 100%; } .embed-container iframe, .embed-container obje

blog119.co.kr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