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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추적 기간

가장 쉬운 개념으로 광고를 클릭하고 유입된 사용자가 구매 등의 전환 액션을 보였을 때 이때 전환 +1 이 됩니다.

전환추적 :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필수요소

이때 유입부터 전환까지 시간간격이 보통 1일정도 혹은 1시간 이내 일 경우 직접전환 그 이상일 경우 간접전환으로 구분합니다.

전환은 광고 효과 측정의 시작입니다

○ 이는 개념적인 예이고 광고 매체사마다 조금씩 기준이 다릅니다.

 

 전환수 = 직접 전환수 + 간접전환수

 

 매체별 상황

 

  • 네이버 검색광고 : 직접 30분 이내 / 간접: 7~20일 이내 (수정방법: 도구 > 프리미엄 로그 분석 > 서비스사용현황 전체)
  • 카카오모먼트 :직접: 24시간 이내 / 간접 : 24시간 이후~7일 이내
  • 구글애드 : 직접 1일 / 간접 30일 이내 (수정방법 : 도구 > 전환 > 전환액션 추가 시 - 직접 설정 또는 진행시 변경)
  • 페북 픽셀 > 직접 1일 / 간접 28일 이내 ( ▷ 페북 전환기간 변경방법 )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

그런데 구글애드 GDN 광고에는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이라는 개념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는 배너를 이용한 광고 ( =DA광고, Display Ads) 에만 있는 개념인데 일단 광고 노출 후 사용자의 클릭 없이 나중에 다른 경로로 전환이 발생했을 때 까지의 기간입니다.

 

예를 들면 지나가다 현수막 광고를 보고, 일주일 후 생각나서 검색 > 전화번호 검색 > 방문 구매 했다면 현수막광고의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이 7일이 됩니다.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 = 광고가 노출된 후 (광고 클릭X) 전환될 때까지의 기간

단, 해당 기간 중 클릭이 발생하면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으로 산정하지 않습니다.

 

 

광고대행 상품안내 - 구매전환추적

필요성 지난달에 집행한 광고 효과가 있었을까? 아직도 광고효과 측정을 위해서 랜딩을 광고별로 진행 전화번호를 각각 부여해서 광고를 진행 하고 계신가요? 혹시, 좀더 효과적인 분석툴이 필요하진 않으신가요? 기대효과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서 광고효과를 분석하고, 이를 보기 좋게 정리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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