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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의 GDN 광고를 집행하면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그 타겟팅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키워드
  • 잠재고객(리타게팅 등 DB기반 타겟팅)
  • 인구통계
  • 주제 (관심사타겟팅)
  • 게재위치 (사이트 타겟팅)
이외에도 PC/모바일 기기별 타겟팅 및 지역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타겟팅 확장

그런데 위와 같은 조건을 모두 조합해도 내부적인 타겟팅 제한 및 확장이 (미리) 세팅되어 있는데 이를 타겟팅 확장이라 합니다.

타겟팅 확장은 검색광고로 비유한다면 연관 검색어 또는 키워드 확장 과 비슷하며 페북에서는 유사 타겟팅과 비슷합니다. 

(엄밀하게는 GDN 내에는 유사타겟팅을 위한 옵션이 따로 있습니다만, 이해를 돕기 위한 비유이므로 양해바랍니다)

간단히 말한다면 수동타겟팅에 타겟팅 범위를 넓혀주는 기능입니다.

※ 세팅방법

타겟팅 확장은 광고 그룹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는 캠페인별, 광고 그룹별 가능한 타겟팅이 별도로 있습니다)


단, 이미 타겟팅이 세팅된 GDN 광고그룹에서 찾아야 쉽게 수정가능합니다.
타겟팅 확장 수정: 캠페인 > 게재위치 > 광고그룹타겟팅 수정
한계운영시 점검사항

좀 더 정확한 타겟팅을 위해서 확장 설정을 수동 해제한 경우 (최대한 왼쪽으로 세팅 시) 아래와 같은 단점이 발생 할 수 있음을 광고주는 항상 유의 해야합니다.


1 너무 타이트한 타겟팅은 노출량을 급감시킵니다.
2 APP 노출은 타겟팅 확장으로 제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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