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혹시 gdn 소진이 잘 안되면 cpa 입찰가를 올리면 소진이 잘될까요

A
물론 소진은 어느 정도 증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래 사항을 통합적으로 점검해야합니다.

노출(혹은 예산 소진)을 늘리는 방법

1 CPA 타겟팅 기본 조건

전환수를 늘리는 타겟팅은 최근 1달 안에 전환이 50개 이상이어야 좀 더 안정적인 타겟팅이 됩니다.

요컨대 GDN 광고 처음부터 진행해선 안 되고 초기에는 클릭수 최대 전략을 진행하다 어느 정도 전환이 잡힐 경우 진행해야 합니다.

2 CPC 혹은 CPA 입찰가를 자동으로 해보세요.

광고주 분들이 자동입찰을 조금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 구글 시스템이 초기에는 다소 높이 잡히다가 차츰 안정화 됩니다.

때로는 생각보다 훨씬 낮게도 수렴합니다. 어느 정도 시스템을 믿어 보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자동 입찰 후 약 1주 정도 지나서 임의로 최대가를 설정해도 됩니다.
3 원활한 예산 소진을 원한다면 타겟팅을 좀 더 여유롭게 하세요.

SA 검색광고와는 정 반대로 GDN 광고는 타겟팅이 정밀해 질수록 노출량이 급감합니다.

(이를 CPC로 환산하면 오히려 높아집니다.)

더욱이 CPC를 고려하지 않더라도, 일단 노출량이 급감하다 보니 당연히 예산소진에 문제가 생깁니다.
요컨대 DA광고는 타겟팅이 넓을수록 소진도 빠르고 CPC 도 낮아집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