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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배너광고를 계획 중인데, GDN vs 타게팅 게이츠 vs 모비온 등 여러 가지가 있더라고요.

 

원래는 Targeting Gates를 하려고 했는데 제게는 구글 배너광고(GDN)이 가장 많이 보여 고민됩니다.

 

어느 것이 광고성과가 가장 좋은가요?

 

 

A.


정답은 없습니다. 다양하게 진행해보고 귀사에 맞는 광고를 직접 찾아야 합니다.

 

약간의 논란은 있지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배너광고(DA광고)의 대표주자는 구글 GDN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의 DA광고들 약간의 차이는 있어도 노출 위치, 타겟팅 기본원리, 리타겟팅등 여러 부분이 구글 GDN과 상당수 일치하므로 업종별에 따라 어느 광고가 낫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간혹 주변을 보면 GDN이 낫다(혹은 나았다)라고 말하는 광고주도 제법 있는데, 이는 워낙 많이 쓰는 대표적인 광고라 확률상 그런 의견이 많이 나오는 것이고, 모비온 혹은 기타 광고가 성과 있었다는 광고주도 상당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매체를 접해본 실무자의 입장에서는 특정 광고의 성과가 좋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요컨대 GDN vs 타게팅 게이츠 vs 모비온 중 스스로 선택, 운영 하면서 자신의 업종에 맞게 해답을 찾아갈 것을 권장합니다.

 

실무팁: 개인적으로는 GDN을 선호하는데, 이는 적은 비용으로 시작가능하며, 꽤나 정교한 설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 그만큼 다루기 어려워서 초기 진입장벽이 높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광고대행 상품안내 - GDN, DDN 배너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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