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인터넷에서 페북 광고 등을 알아보면 다음이나 네이버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한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타겟팅 할 수 있다는데 어떻게 동작하는 것인가요?

A.
1. <자전거> 키워드를 포탈에서 검색 한 고객

2. <자전거> 관련 업체에서 1항의 고객을 선별해서 타겟팅

위 1과 2항을 동시에 가능하다면 페북에서 제공하는 그 어느 타겟팅보다도 더 좋은 광고효과를 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한다면 불가능합니다.

물론, 고객이 입력한 키워드를 몰래(?) 보는 프로그램으로 가능하긴 하나, 고객들은 프로그램 설치를 극히 꺼리므로 이 또한 실현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 여러 가지 불법적인 요소까지 고려한다면 불가능 한 것은 아니나 처벌 조항이 매우 강력하므로 고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희망(?)은 있습니다. 유일하게 카카오광고에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모먼트광고는 고객이 입력한 키워드 타겟팅이 가능

카카오광고
카카오 모먼트 광고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이 입력하는 키워드를 타겟팅 가능
  • 다음 포털, 카카오톡 등 카카오 모든 플랫폼에서의 입력된 키워드 타겟팅
  • 관심사, 연령, 지역, 성별 등과 조합가능
  • 따라서 매우 높은 성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물로 단점도 있습니다.

  • 네이버 등 다음카카오 플랫폼이 아닌 경우 타겟팅 불가
  • 페북등 기타 광고와 연동 불가 등
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단점에도 불가하고 고객의 키워드를 타겟팅 한다는 꿈같은(?) 개념은 마케터 혹은 광고주에게 매우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