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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케팅을 진행하려면 기본적인 태그(스크립트)가 사전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 태그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별도 설치 않아도 됩니다.

차후 전환 등 각종효과 측정을 위해서는 구글 애드에서 직접 태그를 얻어 설치하면 나중에 쉽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경우가 그렇습니다)

※ 의미상으로 코드 = 태그 = 스크립트 = 스닛펫은 거의 같은 의미입니다. (조금씩은 다를 수 있으나, 비슷한 개념이라 이해하면 쉽습니다)


구글 애드 리타겟팅 태그 얻는 처음 방법


구글 애드 우측상단 도구 잠재고객 관리자 잠재고객 소스 태그설정



데이터 소스 만들기 - 리마케팅 -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저장하고 계속하기


직접태그 설치 | 구글태그관리자 (GTM) 사용중 선택 : 필자는 GTM을 간단해서 선호합니다


직접태그 설치시에는 아래 태그를 홈페이지의 공통 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미 생성된 태그를 확인 하는 방법
구글 애드 우측상단 도구 잠재고객 관리자 잠재고객 소스 상세보기



태그설정 클릭


이와 같은 방법으로 얻은 태그를 홈페이지의 공통 에 리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GTM을 이용한다면, 좀 더 편리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GTM 이용시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미 GTM 세팅이 되어있다면 리마케팅 태그는 간단한 숫자입력으로 끝
  2. 전환태그, 이벤트, 구글 이외 네이버 스크립트, 페북픽셀, 카카오픽셀 등을 설치할 때 홈페이지의 변경없이 간단히 설치 가능
  3. 간편한 유지보수
  4. 사파리같은 브라우저에서 보안 이슈로 인한 리타겟팅 불가 상태를 GTM내의 전환링커를 이용해서 해결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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