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TM(구글태그매니저, Google Tag Manager)에 대한 기본이해가 필요한 포스팅 입니다.

전환스크립트로 로그분석에 날개를
무료로 제공되는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은 유입분석만 사용해도 뛰어난 기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전환스크립트까지 설치하면 어떤 키워드가 얼마만큼의 전환(매출, 문의)에 기여했는지를 확인 가능합니다.

전환스크립트 : 키워드별 매출 기여 확인가능
전환스크립트는 막연한 광고운영에 날개를 다는것과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까다로운 전환스크립트 GTM으로 해결
하지만 몇가지 까다로운 설정이 필요한데 가장 중요한것이 전환스크립트가 공통 스크립트보다 먼저 실행되야 한다는 점입니다.

구글 이나 다음카카오는 순서따위 없이 잘 동작하는데, 네이버는 쓸데없이 까다롭습니다.

아무튼, 이론상으로는 간단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대규모의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간단한 해결책으로는 구글 태그매니저를 사용하면 됩니다.

(구글 태그매니저 구체적인 설정법은 다음 기회에!)

GTM에서 전환스크립트를 공통스크립트보다 먼저 실행하기 위해서는 우선순위 설정을 해주면 간단히 해결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tagmanager/answer/2772421?hl=ko&ref_topic=3281056


GTM에서는 전환 태그우선순위 부분에 0보다 큰수만 넣어주면 끝입니다.
참 쉽죠?


다른 부분 우선순위의 디폴트 값이 0이므로 그대로 두면 되고, 태그시퀀싱은 절대 손대지 마세요.

까다로운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설치, 구글 태그매니저로 간단히 해결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