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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을 광고하려면 다양한 포맷을 이용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광고 플렛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UAC (Universal App Campaign)
페이스북 어플광고
카카오모먼트

오늘은 그중에서 카카오광고를 이용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우선 필요한 배너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두 모바일에서 노출이 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배너사이즈
1200x600
640x200
640x100
이미지피드(1200x628)
썸네일피드(640x480)
전면광고 (720x1000)

특히 이중에서 1200x600, 640x200, 640x100가 필수 배너입니다.

그 외 카카오모먼트 배너사이즈를 모두 제작하면 게재지면이 늘어서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캠페인과 광고 그룹 설정
설정은 타 카카오모먼트 광고와 설정과 동일하며 광고 그룹에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OS/안드로이드 구별가능)


이부분이 오히려 iOS 광고에 취약한 UAC의 단점을 보완하기도 합니다
또한 캠페인은 목적 없이 광고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GDN과 카카오광고는 페이스북처럼 캠페인목적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됩니다)


예산과 운영
마지막으로 예산은, UAC 보다 CPC가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이는 노출 매체가 좀 더 정제되어 있기 때문이며 다음 플랫폼에 노출되는 일종의 프리미엄도 더해지기 때문입니다.


▶ 카카오 모먼트 소재별 게재지면참고  카카오모먼트_소재별 게재지면_201812ver.pdf


더불어 전환추적이 가능한 앱이라면, 어플광고시 UAC과 비교해서 성과를 체크해보면 좀 더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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