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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rch Ads에서 직접광고하기
애플의 구글애즈와 같은 플랫폼입니다

바로가기 https://searchads.apple.com/kr

iOS의 UAC버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미리 알아줄 사항은, 설치단가가 안드로이드보다 비싸다는 점, 고객센터에 접근(?)하기가 어렵다는점 - 페북처럼 사이트내 문의만 가능 - 등이 걸림돌입니다.

그래도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마케팅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앱스토어 홍보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UAC로 광고하기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구글애즈에 계정을 만들어 광고하는 방법입니다.

단점은 너무 쉽다보니 정밀한 세팅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또한 iOS는 노출량과 클릭수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참고 포스팅 UAC 운영팁 - 아이폰 앱스토어 광고하기

GDN으로 광고하기
이 경우에는 반드시 홈페이지가 있어야합니다. 요컨대,

배너클릭 홈페이지 앱설치 버튼 클릭 앱 스토어 유입

의 방법인데, 단계가 추가됨으로서 전환율도 극히 낮아집니다.

나쁘지 않은 CPI, 리타겟팅 등 장점도 있지만, 경험이 필요합니다

단지 CPC가 UAC에 비해 매우 저렴하므로 실제 CPI를 환산해보면 나쁜편은 아닙니다.

게다가 리타겟팅도 가능하므로 설계만 잘한다면 제법 효과가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페북에서 광고하기
앱설치 캠페인으로 진행가능하며 다양한 타겟팅 및 소재 다양화 등 여러 전략구현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것은 전환스크립트를 설치하지 않으면 CPC정도밖에 확인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키워드 혹은 주제어 타겟팅이 안되는 점이 아쉽다면 아쉬운 점입니다.

애플 앱설치는 안드로이드의 그것보다 CPI가 비싼편
정리한다면, 어떤 방법이건 전반적으로 애플 앱스토어 광고는 같은 앱을 안드로이드에서 광고하는 것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심한 경우 3~5배) 그래도 결재 등 앱내 전환은 아이폰 사용자가 전반적으로 높은 편인데 이는 애플 사용자의 특색인 듯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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