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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까지 볼모지로 여겨지던 아이폰 앱스토어 광고가 UAC를 통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셋팅은 쉽습니다
당연한 전재지만 광고를 하기 전 App store에 광고할 앱은 사전에 등록해둔 상태이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그리고 UAC 새로운 캠페인에서 플랫폼을 iOS로 선택하면 끝입니다.

그 외 실제 광고소재는 TEXT, 영상, 배너 모두 UAC 안드로이드 광고 캠페인에서 사용한 광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참고로, 셋팅 후 iOS 광고인지는 설정 > 모바일앱 을 확인하면 자신의 앱 이름 오른편에 iOS로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상 문제점
셋팅에서 체크사항은 이게 다입니다.

안드로이드용 UAC 광고를 진행해 본적이 있다면 간단히 끝날 수 있습니다.

BUT! 사실상 iOS 앱스토어 광고는 그리 만만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생각보다 노출, 클릭수 그리고 전환비용이 안드로이드와는 많이 다릅니다.

실제 운영을 해보면 같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의 설치 당 비용 (CPI)보다 2배에서 많을 경우 3배 이상 나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출과 클릭이 엉망인 경우도 허다하고요



다양한 아이디어
그래서 보통 자구책으로 홈페이지에 앱 다운로드 링크를 달아 GDN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단지 이 경우, 전환율이 극도로 낮아지며 (그래서 한 번 더 클릭은 마케팅에서 절대 금기입니다) GDN이 iOS 사용자를 구분 하지 못하므로 원치 않는(?) Android 사용자에게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물론, GDN의 CPC는 UAC의 1/10 로도 운영 가능하고, 클릭수도 훨~씬 많으므로 아이폰 앱스토어의 전체 설치당 비용과 비교하면 전혀 효과 없다고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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