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글은 인스트림광고시 주의사항입니다)

[이전글] 한눈에 보는 유튜브 광고 비용 및 종류

YOUTUBE 광고 운영시 대부분의 광고주들이 잘 모르는 팁 2가지가 있습니다.

이는 광고 세팅상에서 디폴트로 설정되지 않으므로 유투브광고시 꼭 수동으로 해야 하는 부분들입니다.

유튜브 채널유입 방지
자사의 유툽 채널이 아닌 사이트 유입을 유도하는 광고 (인스트림광고 대표적)에서 아래의 세팅을 하지 않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 원치않는 채널광고를 진행 하게됩니다.


(영상광고 우측상단 - PC기준)에 구독 등을 누르면 해당 채널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선

캠페인 설정 네트워크 - Youtube 동영상 만 체크
해주면 됩니다. 디폴트로 3개 모두 체크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확인 해야합니다.



클릭 유도문안 오버레이


생각보다 많은 광고주들이 잘 모르는 부분으로, A 부분의 배너가 보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광고를 세팅하면 디폴트로 B 부분만 생성되고, A 부분 배너는 수동으로 넣어줘야만 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를 세팅하려면 클릭유도 문안수정 을 찾아야 합니다.


캠페인 광고그룹 동영상 (광고 및 확장 X)에서 클릭유도 문안수정

클릭유도 문안수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때 이미지도 넣어주면 A부분에 배너가 예쁘게 만들어 집니다.


이처럼 간단해보이지만 섬세하게 설정하면 더 효과적인 유투브광고가 가능하므로 반드시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