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비용에 앞서, 가능한 광고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징
YOUTUBE 광고 종류인스트림 광고
특징
- 클릭시 해당 랜딩으로 이동. 브렌드나 제품 홍보용
- 노출: 영상중에 끼어들며, 5초 지나면 스킵가능함.
- 해당 광고 영상을 30초 이상 본경우
- 30초 미만 광고는 끝까지 본 경우
- 클릭시
디스커버리 광고
특징
- 영상 조회수를 늘리거나 유튜브 채널 홍보용 (클릭시 유툽체널 이동 or 영상보기)
- 노출 : Youtube 검색결과, 관련 동영상 옆, Youtube 홈페이지 등에 위치.
- 클릭시 과금
KNOW-HOW
- 영상광고 세팅 후 확인방법: 광고그룹 > 광고 및 확장 > 클릭
- 인스트림 및 디스커버리 광고 모두 10초 이상 볼 경우 실제 조회수도 증가합니다
YOUTUBE 광고 비용CPV (조회당 과금)형태로 클릭 또는 30초 이상 (30초미만시 끝까지본 경우) 조회시 과금됩니다.
실제 유튜브 광고 비용은 CPV 10원 이상으로 진행되며 업계에 따라 다르지만 40~100원선이 가장 많습니다.
단, 처음부터 너무 낮은 금액으로 설정하면 광고 노출에 영향을 받으므로 조금 넉넉하게 세팅해 두었다가 차츰 정교하게 조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온라인마케팅 > 온라인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YOUTUBE 동영상광고 비용 등 Q&A (0) | 2018.08.17 |
---|---|
전환 추적 기간 설정으로 좀 더 효과적으로 광고하기 (0) | 2018.07.16 |
모바일 앱 광고, 설치 대비 가입수가 낮은 이유는? (0) | 2018.07.09 |
광고비가 아껴지는 구글 gdn 광고 세팅 꿀팁 (0) | 2018.06.01 |
UAC 운영 시 플레이 스토어 순위 상승 가능한가? (0) | 2018.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