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먼저 비용에 앞서, 가능한 광고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YOUTUBE 광고 종류
인스트림 광고

특징
  • 클릭시 해당 랜딩으로 이동. 브렌드나 제품 홍보용
  • 노출: 영상중에 끼어들며, 5초 지나면 스킵가능함.
과금
  • 해당 광고 영상을 30초 이상 본경우
  • 30초 미만 광고는 끝까지 본 경우
  • 클릭시


디스커버리 광고

특징
  • 영상 조회수를 늘리거나 유튜브 채널 홍보용 (클릭시 유툽체널 이동 or 영상보기)
  • 노출 : Youtube 검색결과, 관련 동영상 옆, Youtube 홈페이지 등에 위치.
과금
  • 클릭시 과금
KNOW-HOW
  • 영상광고 세팅 후 확인방법: 광고그룹 > 광고 및 확장 > 클릭
  • 인스트림 및 디스커버리 광고 모두 10초 이상 볼 경우 실제 조회수도 증가합니다

YOUTUBE 광고 비용
CPV (조회당 과금)형태로 클릭 또는 30초 이상 (30초미만시 끝까지본 경우) 조회시 과금됩니다.

실제 유튜브 광고 비용은 CPV 10원 이상으로 진행되며 업계에 따라 다르지만 40~100원선이 가장 많습니다.

단, 처음부터 너무 낮은 금액으로 설정하면 광고 노출에 영향을 받으므로 조금 넉넉하게 세팅해 두었다가 차츰 정교하게 조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