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사에 문의오는 대표적인 질문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인스트림광고는 무엇인가요?
유튜브 영상 시청 중 혹은 시작 전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보통

O초 이후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화면 하단 오른쪽에 함께 노출됩니다

(인스트림 광고 외 6초 무조건 노출 광고,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광고, 유튜브 채널 광고 등 다양한 광고가 있습니다)


인스트림광고 과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30초 이상 시청 시, 또는 영상 하단 링크 클릭 시

(30초 미만 광고는 FULL TIME 시청 시)

SKIP이 가능한 대표적인 광고가 인스트림 광고입니다

동영상 광고도 리타겟팅이 되나요?
됩니다. 단 랜딩이 네이버 및 다음 블로그, 카페 일 때는 불가능합니다.

물론, 리타겟팅 모수가 쌓이면 대상자에게 또 다른 영상 or 배너 등을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조회당 과금은 노출과 다른가요?
노출은 말 그대로 보이는 것입니다.

이때 SKIP 버튼을 누르지 않고 과금의 조건을 만족시켜야 조회로 카운트 됩니다.

또 하나, 해당 YOUTUBE 조회수도 카운트됩니다.

광고비 단가, 즉 PV가 낮을수록 좋은 것 아닌가요?
맞습니다만 실무적으로는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당연히 동영상광고 비용은 낮을 수록 좋으나, PV를 낮추기 위해 최대 허용값을 낮추면 노출량이 급감합니다. (비례하지 않습니다).

실무에서는 PV를 강제로 낮추어 목표 조회량(혹은 예산)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PV는 낮을수록 좋지만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아직 대중적이지 않아서, 아직 이해하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따라서 궁금한 사항을 먼저 톡, 전화 등으로 충분히 문의하시고 진행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