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워즈 GDN, UAC 등을 진행할 때 전환을 추적을 하면 시스템은 해당 습성(예. UAC의 앱내구매) 을 가진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 하게 됩니다.

당연히 좀 더 광고효과가 높아진다는 개념이긴 한데, 몇가지 주의사항이 존재합니다.

일단, 브랜드 홍보나 잠재고객 확보 등에는 적합하지 않고 또 전환추적을 가능케 하는 별도의 코드를 앱 or 웹에 심어야만 합니다.

전환추적은 잠재고객 확보, 브랜드 홍보에는 적합하지 않고, 추적 코드를 심어야 합니다

UAC에서 전환에 대한 TIP
UAC 전환이란 설치 이후, 인앱액션을 의미 합니다.

반가운 소식은 앱내 FIREBASE 같은 별도의 추적코드를 심지 않아도 구글플레이를 통해 구매를 할 경우 ‘어느 정도’ 인앱액션 추적이 가능합니다.

구글 권장사항

전환추적 캠페인이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선 평균적으로 최소 월 50여건 이상의 전환이 있어야 합니다.
추적 기간 설정
전환추적을 여러 설정 항목이 있는데, 그중 전환 추적 기간 이란 것이 있습니다.

이는 한마디로 전환추적 +1 을 유효하게 하는 기간입니다.

아래 그래프를 예로 설명한다면, 추적 기간을 30일로 지정했을 경우, A는 전환으로 인정되고, B는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UAC에서는 최대 90일까지 전환추적이 가능합니다.

전환추적 기간을 얼마나 길게 잡을 것인가는 여러 가지 마케팅적인 요건이 작용하므로 무조건 긴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기간 설정에 대해 모른다면 일단 기본값으로
단지, 좀 더 깊은 내용을 모른다면 기본 값으로 그대로 두는 것이 좋고 UAC의 경우 90일, 페북의 경우 28일이 기본 전환 추적 기간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