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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처음 만날때의 소감은... 뭐랄까, 당황 그 자체 입니다.

검색광고에서 배너광고, 유튜브광고, 앱광고 (UAC) 까지 정말 방대합니다.

필자의 경우, 첫인상은 마치 비행기 조정석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그 후에 설정 하나하나를 세팅하고, 퍼포먼스를 올리기 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렸고, 솔직히 지금도 완벽히 알진 못합니다.

우선 앱노출을 제외하세요
그렇다면 이처럼 어렵기 만한 구글 gdn 광고를 하는 처음 해보는 사람이 꼭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그 첫 번째 팁은, 바로 앱(APP)노출을 게재위치 제외에 추가 하는 것입니다.

이는 일반 앱에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막음으로서 허수 클릭이나 실수 클릭을 막는 것입니다.

세팅 방법을 요약하면

1. 게재위치제외 목록에
2. adsenseformobileapps.com 추가
3. 이를 광고 캠페인(광고그룹 X) 에 적용
하면 됩니다 . 간단해 보이는 과정이지만 이 하나만 세팅해도, 광고비는 내려가고 구매로 이어지는 확률(전환율)은 현저히 높아집니다.

그 외 나머지는 조금 천천히 알아가도 됩니다


실제 적용 방법

애드워즈 (New version) 화면 우측상단 > 스페너 > 게재위치 제외목록



제목을 넣고 [여러 게재위치 추가] 클릭



adsenseformobileapps.com 입력후 [게재위치 1개 추가] 클릭



우측에 입력된것 확인후 [저장]



게재위치 제외는 캠페인에서 설정 가능하므로


캠페인 > 게제위치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에서 [+] 클릭




[게재위치 제외목록사용] 클릭후 아까입력한 APP 제외 설정후 [저장]


- 아래 사진은 그외 몇개의 제외를 더 설정한 상태임 (천천히 알아도 됩니다^^)




캠페인 > 게재위치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재 클릭하면 셋팅 된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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