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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부터 말하면 UAC를 운영하면서 Play 스토어 내 임의적인 순위 상승은 불가능합니다
Google Play Store
고객들은 플레이 스토어 통해 APP을 설치합니다.

그러다 보니, UAC를 처음 접하는 광고주들은 키워드 광고처럼 높은 가격을 제시하면 스토어 내 순위를 높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워즈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높은 가격으로 순위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광고 품질이라는 것을 통해 플레이 스토어 순위를 지정하게 됩니다.

이는 구글 검색광고도 같은 원리로써, 이 역시 입찰가만으로는 순위를 높일 수가 없습니다.

광고를 며칠만 운영해도 광고품질 지수가 평균 이상이되는 국내 광고 (다음, 네이버)와는 다른 점입니다

UAC 타겟팅 방법
그렇다면 UAC는 어떻게 동작할까요?

실제로 UAC는 광고주가 광고소재(에셋)를 제시하면, 관련성 있는 사이트나 앱을 찾아 넣는것만 진행합니다.

요컨대, 검색어가 아닌 먼저 표기된 키워드나 관련 주제를 찾아 광고를 넣는 것입니다.

검색어 방식의 Google Play Store와는 이부분부터 출발점이 다릅니다.

그래도 남는, 영원한 질문하나
"그런데 왜 경쟁사는 높은 순위에 있을까?"

라는 질문이 항상 따라 다니지만, 이 역시 구글 자체의 기준으로 설정되므로 정확한 원인을 알 수가 없습니다.

요컨대 이번 포스팅은 해결책이 아니라, 현상이 그러하다는 오해를 풀기 위한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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