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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는 많은 앱광고 플렛폼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은 중 것은 구글 애드워즈의 UAC(Universal App Campaign)인데, 오늘은 그 운영팁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 참고글: 너무 쉬운 구글UAC 모바일 앱 광고 활용 가이드


부제 : UAC 운영 팁 5

1. 광고 최소 비용은 1만원
UAC는 1만원부터 광고가 가능하니 작은 규모의 업체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모바일 어플광고의 현황을 살펴보기에는 이만한 것이 없습니다.

2. 학습기간 2주이상
UAC는 처음 접하는 사람도 기존 애드워즈 답지 않게(?) 몇가지 설정만으로도 쉽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것은 설정을 변경하면 대략 2주의 학습기간을 거쳐야 한다는 점입니다.

시스템이 자동 최적화를 수행하는데 잦은 변경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3.CPI는 한도가 아닙니다
CPI는 설치당 예상비용 입니다.

업종별로 다르나 애드워즈 발표로는 대부분의 모바일 어플광고의 CPI가 1 USD~2 USD 안팎입니다(CPC가 아닙니다).

단, 이는 예상일 뿐 한도가 아닙니다. 실제 CPI는 이를 초과할 때도 많습니다.

예컨대 CPI = 1300원이라면, 아래와 같은 의미라 보면 됩니다.

UAC야! 설치당 비용을 1300원 정도(한도X)로 영업해봐


요컨대 일종의 자유도라 보면 맞습니다. 당연히 CPI가 높을수록 적극(?) 영업합니다

4. 적절한 일 예산
UAC에서 금액은 CPI와 일 예산만 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정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5. 리포팅항목
UAC의 보고서는 데이터 스튜디오를 통하면 좀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건상 애드워즈 리포팅만 봐야 한다면 수많은 항목 중 전환수와 전환당 비용만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준이 모호해서 광고의 성과를 보기가 혼란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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