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고 없는 사업은 어둠 속에서 윙크를 하는것과 같다
- Steuart H. Britt
애써 제작한 어플, 다운로드가 별로 없어서 걱정인가요? 마땅한 광고 매체가 없나요?

안드로이드 앱 광고가 비교적 전략이 다양한 반면, 아이폰 어플광고는 아직 이렇다 할 전략과 루트가 별로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중 다행인 것은 지난해 오픈 된 UAC 내 iOS 광고 캠페인입니다.

셋팅법은 안드로이드 광고와 동일하고 심지어 간단합니다. 문제는 운영이죠.

더 난감한 것은 전화 상담이 상세한 애드워즈 고객센터 조차도 iOS에 대한 것은 많은 경험이 없는지 조금 모호하게 답변해줍니다.

덕분에 광고주의 경험이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설치비용
안드로이드 어플을 하나 설치(CPC가 아님!)하는 데는 보통 1~2 달러임에 반해 iOS 앱은 안드로이드의 2~3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맞추어 예산과 CPI를 설정해 줘야 합니다.

경험상 예산을 좀 넉넉히 설정해도 됩니다. 어짜피 클릭 없습니다.

광고 에셋확인
UAC를 운영하면 광고 에셋의 성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실적그룹화>라는 항목인데, 좋음, 낮음 등으로 표기됩니다. 주의할 것은 <낮음>이라고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 외 항목(전환율, 전환당 비용 - 단, iOS는 SDK를 앱내 설치해야 추적가능)을 좀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아이디어
UAC를 통해 아이폰 어플광고는 이정도가 거의 전부인데 여기에 좀더 적극적인 앱광고를 원한다면 GDN등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단지, GDN 자체가 iOS를 구별하는 기능이 없으므로 전환율이 현저히 낮아질 수도 있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물론, CPC가 상대적으로 낮으므로 실제 전환 비용은 거의 같을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