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안녕하세요

UAC 앱 광고 운영을 하려는 데, 보통 광고비가 얼마 정도 들어가는지 알 수 있을까요?

A.
어플을 광고할 수 있는 구글 애즈의 유니버설 앱 캠페인(Universial App Campaign)은 월 최저 1만 원부터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최저 월 1만원부터 광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광고비는 보통 클릭당 소진되는데, 그 금액은 업종마다 혹은 앱의 성격마다 다릅니다.

얼마 전까지 진행했던 만남 관련 어플의 경우 평균적으로 CPC 300~500 원선을 유지했습니다.

이를 설치당 비용으로 전환 시 1000~2000원 선을 유지한 경우가 있습니다. 요컨대 전환율 30% 정도였습니다.


설치당 비용 레퍼런스
이에 실제 필드에서 UAC의 경우 클릭당 비용(CPC)보다는 보통 설치당 비용 (CPI)을 따집니다.

(실제로 UAC 설정도 CPC가 아닌 CPI를 지정해줍니다)

더욱이, 고맙게도 이에 대해서는 구글에서 발표한 레퍼런스가 있습니다.


(참고 : openads.co.kr / 구글KOREA 제공)


물론, 이 수치가 꼭 맞는 법은 없지만 레퍼런스에서 UAC에서 Social의 경우 0.6~1.7 달러이므로 만남 어플의 1~2천 원 선은 어느 정도 수렴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자동같아 보이지만 손대면 결과도 다릅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 중 하나가 UAC는 자동이라 별로 할 것이 없다고 말하는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 CPI 최소화
  • 시기, 시즌별 갑자기 CPI의 변동이 심할경우 대응
등은 조금 섬세한 설정과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가 필요합니다.

알아서 잘하는 거 같아도 은근 손가는 것이 UAC의 특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