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2월 14일부터 리뉴얼로 인해 일부 서비스 접속 불편과 디자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평균 60~70% 를 유지하던 이탈율이 급격히 낮아져 문의드립니다.

요컨대, 리뉴얼 시작일부터 30%, 20% 대로 떨어진 이탈률이 2월 16일 금요일부터 한 자릿수로 떨어졌고 이후 현재까지 1~2%의 이탈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작스럽게 이탈률이 하락할 수 있는지 리뉴얼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세션과 기타 동작 항목들은 정상 범위의 수치로 보입니다.

A.
일단 축하(?)드립니다

이탈율이 낮아지는 것은 아주 좋은 현상이며 실제로 많은 마케터들의 꿈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새로 리뉴얼한 홈페이지가 정보 형으로 변경된 것이 지표 변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더 예쁘고 깔끔한 UI 변경도 플러스가 되었겠죠.

단지 60%대의 이탈율이 1% 대로 낮아진 것은 조금 의야하기도 합니다.


혹시, 방문자수는 그대로 인가요? 문의 수와 또한 방문자 대비 문의수 비율은 어떤가요?

모든 지표는 서로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하고 있으니 이탈율 혼자만을 가지고 판단해선 안됩니다. 만일 혼자서 유독 별난 데이터라면 그땐 정말 다른 문제(설치 오류 등)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뉴얼된지 2주가량밖에 되지 않았으므로 충분한 분석 모수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달가량 지켜보시고, 그후에 좀 더 많은 지표로 동시에 판단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PS. Google Tag Assistant 로 확인결과, 분석 스크립트는 (표면상으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출처 : 리타겟팅 전문 카페 / Q&A 게시판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vipdotcom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