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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내용은 본사 네이버 카페에 문의된 내용입니다
Q
GDN 배너광고가 사이트에 노출되는 조건을 알고 싶습니다. (타겟으로 설정한 조건에만 노출이 되는지요....??)

A
네. GDN의 경우 타겟으로 설정한 조건으로만 노출되나, 실무에서는 일종의 유사타겟 설정으로 좀 더 유연한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워즈 GDN은

  • 사이트의 주제
  • 게재위치(특정사이트 주소)
  • 해당 화면상의 키워드
  • 사용자 인구통계
  • 사용자 관심분야
  •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리타겟팅
으로 타겟 세분화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너무 상세하게 설정을 하다보면 대상이 급격히 줄어들어 노출량 자체가 적어지고 결국은 광고의 효율이 떨어 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 일종의 유사타겟의 의미로 타겟팅을 설정한 조건하에서 (자동으로) 확대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설정은 아래처럼 진행합니다.

각각을 간단히 설명하면,

  • 자동 타겟팅 없음: 원하는 타겟팅만 노출함
  • 보수적 자동화 / 공격적 자동화 : 모두 유사타겟으로 확장하며 둘의 차이는 그 확장의 정도가 아닌, 예산 운영의 차이입니다
요컨대, 공격적으로 진행하면 입찰단가를 높여서라도 (CPA증가)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보수적 자동화를 많이 선택하며, 이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 로그상에서 (automatic matching) 으로 유입이 확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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