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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집행함에 있어, 코카콜라처럼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무차별 노출할 수 있지만, 사실 엄청난 비용이 들게 됩니다.

따라서 작은 기업이라면, 정밀한 타겟팅으로 광고의 효과를 높여야만합니다

저렴한 비용
특히 최근 떠오르는 광고 매체인 YOUTUBE는, 그 영향력 때문에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갖는데 그 비용 걱정으로 시도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 비용은 사실상 1만원부터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실제 유튜브 광고 넣기 비용은 뷰당(혹은 클릭당) 몇 십원에 진행가능 합니다.

영상중 화면 좌측 하단 링크를 클릭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때 30초 정도의 광고가 실행되거나 링크를 클릭하면 과금됩니다


광고 집행방법

애드워즈에서 GDN 광고를 집행해봤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동영상캠페인]을 클릭함으로서 집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집행할 동영상과 클릭시 이동할 랜딩 사이트는 있어야 합니다.

정교한 타겟팅
또한 YOUTUBE는 광고효율을 높이기 위해 타겟팅을 정교화 할 수 있는데 (물론, 불특정 다수로도 집행이 가능) 아래와 같은 타겟팅을 합집합 또는 교집합 집행 가능합니다.

  • 사용자 인구 통계에 따른 타겟팅 : 성별, 연령, 자녀유무
  • 관심주제에 따른 타겟팅: 사용자들의 주요 관심사
  • 키워드 타겟팅: 유투브내 검색 키워드
  • 리타겟팅: 자사의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만 타겟팅
광고는 아는만큼 보입니다
동영상 광고는 아직은 다행히(?) 진입장벽이 아직 높은 편이라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을 통한 메시지 전달이기에 기존의 TEXT나 이미지에 비해 구매전환이 높은 편입니다.

[참고 링크] 동영상 캠페인에서의 타겟팅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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