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은 본사 네이버 카페에 문의된 내용입니다
QGDN 배너광고가 사이트에 노출되는 조건을 알고 싶습니다. (타겟으로 설정한 조건에만 노출이 되는지요....??)
A
네. GDN의 경우 타겟으로 설정한 조건으로만 노출되나, 실무에서는 일종의 유사타겟 설정으로 좀 더 유연한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 사이트의 주제
- 게재위치(특정사이트 주소)
- 해당 화면상의 키워드
- 사용자 인구통계
- 사용자 관심분야
-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리타겟팅
각 타겟팅을 교집합, 합집합으로 진행가능합니다
그런데 너무 상세하게 설정을 하다보면 대상이 급격히 줄어들어 노출량 자체가 적어지고 결국은 광고의 효율이 떨어 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 일종의 유사타겟의 의미로 타겟팅을 설정한 조건하에서 (자동으로) 확대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설정은 아래처럼 진행합니다.
각각을 간단히 설명하면,
- 자동 타겟팅 없음: 원하는 타겟팅만 노출함
- 보수적 자동화 / 공격적 자동화 : 모두 유사타겟으로 확장하며 둘의 차이는 그 확장의 정도가 아닌, 예산 운영의 차이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보수적 자동화를 많이 선택하며, 이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 로그상에서 (automatic matching) 으로 유입이 확인 됩니다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고, 효과적으로 유튜브 광고 넣기 (2) | 2017.12.06 |
---|---|
너무 쉬운 구글UAC 모바일 앱 광고 활용 가이드 (0) | 2017.12.05 |
GDN 배너광고는 구글에만 노출되는 거 같은데 쓸모없는 거 아닌가요? (0) | 2017.12.01 |
저희가 한의원인데 리타겟팅 광고가 가능한가요? (0) | 2017.11.30 |
DDN 운영자가 꼭 알아야 할 다음 카카오광고(모먼트써클) 간단후기 (0) | 2017.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