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를 처음 집행하는 광고주의 공통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1 GDN 이 구글꺼 아닌가
2 그런데 구글은 잘 보지 않는다
3 따라서 GDN 배너는 필요 없다
라는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지만 1,2는 맞(을 수도 있)지만 3.을 판단하기에는 정보가 부족합니다.
1 GDN 이 구글꺼 아닌가
2 그런데 구글은 잘 보지 않는다
3 따라서 GDN 배너는 필요 없다
라는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지만 1,2는 맞(을 수도 있)지만 3.을 판단하기에는 정보가 부족합니다.
요컨대 구글 애드워즈는 GDN광고를 자신의 사이트에 넣지 않고, 그 대신,
- 각종 커뮤니티
- 언론사 등 국내 사이트에 90%
특히, 과거한달 광고비만 수백만 원 하는 국내 언론사 (OO일보등) 대부분에 광고를 송출합니다.
그것도 불과 클릭 당 몇 백원의 비용으로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위의 이상한 3단 논법은 아래와 같이 바뀌어야 합니다
1 GDN 배너광고는 구글이 대행한다
2 구글은 자사 홈페이지 (구글닷컴)이 아니라 국내 대분의 사이트에 광고를 넣도록 대행해준다
3 따라서 네이버와 다음을 벗어나는 순간 모든 고객은 구글 광고의 타겟이 된다
입니다. 2 구글은 자사 홈페이지 (구글닷컴)이 아니라 국내 대분의 사이트에 광고를 넣도록 대행해준다
3 따라서 네이버와 다음을 벗어나는 순간 모든 고객은 구글 광고의 타겟이 된다
이러한 사실을 기반으로 광고를 진행할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4 국내 모든 광고중에 가장 정밀한 리타겟팅이 가능하다
이것도 꼭 알아야 할 사실입니다.'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무 쉬운 구글UAC 모바일 앱 광고 활용 가이드 (0) | 2017.12.05 |
---|---|
구글 애드워즈 진행시 사이트에 노출되는 조건은? (0) | 2017.12.04 |
저희가 한의원인데 리타겟팅 광고가 가능한가요? (0) | 2017.11.30 |
DDN 운영자가 꼭 알아야 할 다음 카카오광고(모먼트써클) 간단후기 (0) | 2017.11.29 |
학원온라인광고로 보는 상담스크립트의 중요성 (0) | 2017.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