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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제: 전환율을 높여라 - 일 방문자 1000명을 넘었습니다. 그 다음은??
먼저 전재되야 2가지 사항
1. 광고 집행을 이해하기 쉽게 2단계로 분리했을 뿐, 사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유명한 쇼핑몰도 독특하고 특이한 방법을 구사한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예산안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시도해봅니다.

그중 맞는 방법을 찾고, 좀 더 효율적으로 다듬어 갑니다. 무한 반복이죠.


2. 가장 좋은 건 쇼핑몰 사장님이 '잘 아는' 광고 매체가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도 좋고 페북이나 블로그 등 무엇이든 최소 1개면 됩니다.

이마저 어렵다면 경험 있는 직원을 뽑아서, 그 직원이 하는 것을 자주 피드백하면 직접 운영하는 것 못지않게 빠른 습득이 가능합니다.

잘하는 것을 배운다는 그런 심정으로 말이죠.



특명: 전환율을 높여라
어쨌거나 1000명, 혹은 유의미한 방문자 수를 넘기면 쇼핑몰 운영 노하우의 핵심은 전환율 싸움입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일단 잘 아는 바이럴에 매진해야 합니다 (없다면 위의 2번 참고)

진행하면서 도달, 유입, 키워드 및 반응 등을 다양하게 시도하면서 고객이 어느 게시물에 반응하는지를 늘 확인해야 합니다.

B. 추가 광고보다는, 리뷰 이벤트 등으로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뷰는 효율적으로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C. 마지막으로 전환율에는 스토리텔링만 한 것이 없습니다.

위 B.항의 리뷰가 대표적인 스토리 텔링이며, 사실 A.항의 바이럴도 스토리텔링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스토리 텔링 사례를 항상 찾고, 자신의 업종에 맞게 시도 및 피드백을 해야 합니다.

비용, 인력, 시간 등 한정된 자원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어렵습니다.

하지만 하나씩 작은 목표를 만들고 이뤄가면 분명 답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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