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고객이 아래와 같이 광고하는 방법을 물어 오셨습니다

핸드폰에서 스타일 난다 을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입니다.

특이한 것은 유명 업체명을 검색했는데, 관련된 업체들이 파워상품과 같은 영역에 주욱~ 노출되었다는 겁니다.


질문하신 고객도 저 붉은 박스(화살표)안에 들어가고 싶다고 문의하셨습니다.

사실 이 광고는 네이버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중에서 의류분야인 패션스퀘어 영역인데, 지금은 파워클릭이라는 명칭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명칭이야 어찌되었건, 의류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군침이 도는 영역인데, 이에 들어가기 위해선 조건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스타일 난다와 처럼 핫하게 (함께) 광고하는 법

  1. 네이버 파워상품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일 것
  2. 1 의 조건을 충족하고 어느 정도 검색량이 있어야 함. (네이버의 자체 기준)
이렇게 두 조건을 만족할 경우, 유명 업체명 검색시 일종의 연관검색어처럼 네이버가 같은 파워상품 영역에 노출 시켜줍니다

이때 순서는 랜덤이며, 네이버 맘(기준)이므로 광고주가 어찌 할 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이래저래, 소규모의 스타트업 쇼핑몰에는 아직은 먼 이야기 였군요.

그래도, 파워상품광고도 하면서 열심히 앞만 보고 달리다보면 언젠가는 위 영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