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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제) 의미있는 방문자수 만들기
쇼핑몰을 시작할 때면 시간과, 돈 그리고 한정된 인력으로 무엇부터 시작할지, 또 무엇을 집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다음은 필드에서 활용되는 일반적인 가이드입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 100%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매출상승을 위한 1차 목표: 일 방문자 1000명 달성
사업초기에는 입소문이나 브랜드 인지도가 없기 때문에 매출은 대부분 방문자에 비례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방문자 1000명은 달성해야 매출이 안정화되고, 그로인해 사업을 영위할 수있는 여력이 생깁니다.


단, 이를 진행할때는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야 합니다.

1 주 사용 광고 매체
  •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 등 바이럴 제외)
2 광고의 특징
  • 바이럴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 투자가 많지 않은 광고
  • 시간이 아닌 비용으로 집행 가능
3 세부 목표
  • 이탈률(아무것도 하지 않고 나가는 비율)과 CPC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함
4 진행시 주의사항
  • 메인 키워드보다는 서브 키워드에 집중해야 함
  • 방문자만 늘리는 불특정 다수 대상 배너광고는 이탈률이 높아 매출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좀 더 정밀한 타겟팅이 필요 (1개가 아닌 다수의 타겟팅)
  • 검색광고의 경우, 클릭초이스, N 쇼핑 등으로 세분화도 고려해서 유입량을 늘려야 함

유의미한 방문자수를 유지가 중요
상품 단가가 수십~수백만 원의 상품인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의 여력상 하루 천명이 불가능하다면 100명, 200명... 이렇게 늘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든 어느 정도 유의미한 방문자 수를 일정하게 유지해야 예상 가능한 사업이 가능하므로 이를 1차 목표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이쯤 되면 페북이나 기타 SNS같은 바이럴은 왜 안 할까 궁금하시죠. 이는 2차 목표에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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