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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 배너광고를 고려하는 광고주들은 대게 1~2가지 이유로 나뉩니다.

그러나 선뜻 진행을 못하는데, 실무에서 얻은 몇 가지 경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낮은 광고가격
첫 번째 이유는 낮은 광고 가격입니다.

주로 네이버의 검색광고의 비용에 곤란함을 느낀 광고주들인데, 실상을 말한다면 GDN 배너광고는 분명 쌉니다.

클릭 비용이 대부분의 업종에서 100~300원 선입니다. 싸죠!

하지만 클릭 비용이 낮다고 월 광고예산도 낮추어 잡는다면 광고를 하지 않음만 못합니다. 이는 검색광고와 마찬가지입니다.


리타겟팅
두 번째 이유는 리타겟팅입니다.

사실상 리타겟팅 때문에 GDN 배너광고를 알아본다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여기서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전환율 개념입니다.

방문한 고객이 매출로 이어지는 확률을 말함인데, 대표적으로 전환율이 높은 광고는 블로그, 페이스북 같은 바이럴 광고입니다.

그에 비하면 클릭 광고(검색광고)는 바이럴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낮습니다.

심한 경우는 12배까지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소재(광고 카피)가 아무리 매력적이어도, 바이럴의 스토리 텔링을 이기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누수가 많은 검색광고를 보완코자 등장한 개념이 바로 리타겟팅입니다.

유입이야 어찌 되었건 방문한 사람들만 다시 따라다니므로, 당연히 전환율은 (어느정도)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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