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핸드백을 판매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이 업체는 온라인 검색광고를 진행 중입니다

대부분의 유입이 서브 키워드
문제는 유입키워드의 상당수가, 핵심 판매 상품인 핸드백은 보이질 않습니다.

대부분 가을 코디, 가을 옷 아이템 같은 서브키워드입니다



광고주에 입장에서는 이 점이 혼란 스럽습니다

맘같아선 핸드백이라는 단어가 들어 있지 않은 모든 키워드를 싹~! 지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한다면, 지워선 안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핸드백이 들어 있지 않은 키워드는 비교적 경쟁이 약하므로, 낮은 CPC로 운영됩니다

비싼 키워드만 운영하면 가격도 감당하기 힘들고, 게다가 클릭 자체가 별로 없습니다.

실제로, 핸드백이 들어간 키워드가 상위권에 없는 것이지, 유입은 이미 발생하고 있는 중입니다.

2) 키워드에 핸드백이란 단어가 없어도

  • 여성 핸드백 전문몰 OOO
  • 돋보이는 나만의 스타일, 회원가입 3000원 적립금 증정.
이라는 문구가 키워드와 함께 노출됩니다. 이 소재 덕분에 핸드백에 관심 없는 고객은 대부분 클릭하지 않습니다


3) 단, 유입 키워드 중 업체와 1%도 상관없는 키워드가 있다면, 그건 당연히 지워야 합니다.


4) 마지막으로 이미 롱테일 이론에서 거론한것처럼, 서브 키워드는 매출 전환율이 매우 높습니다. 사실상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런 이유를 종합하면, 남겨둘때 가 훨씬 이득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