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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비용을 들여서, 힘들게 홈페이지로 유입시킨 고객 대다수는 아무런 액션 없이 그냥 나가버립니다.

광고주로서 필자도 난감합니다. 과연 어떻게 해야 이렇게 매정한(?) 고객을 설득시킬 수 있을까요?


스토리를 팔아라
21세기는 정보의 진입 장벽이 낮기에, 상품에 대한 정보는 이미 충분합니다.

따라서 고객은 제품의 성능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합니다.

결국, 물건이 아닌 스토리를 팔아야만 고객은 지갑을 엽니다

딱딱한 키워드 광고보다도 이런 블로그 포스팅을 읽은 고객의 전환율이 훨씬 높은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대표적인 스토리: 리뷰(후기)
수년전 강남의 모 학원 마케팅 팀장을 역임하던 시절, 스토리 텔링으로 모든 온라인 광고를 전환한 적 있습니다.

그렇게 반년 정도 지나자, 해당 부서의 매출이 평년에 비해 2배가량 상승했습니다.

이때 사용한 소재가 원생들의 생생한 리뷰(후기)였습니다.

심지어 고객을 상대로 한 이벤트 비용을 과감히 원생들에게 되돌려서, 리뷰를 모집한 결과는 매우 만족할 수준이었습니다

팁하나 더
혹시라도신생업체라 고객 후기 모집이 어렵거나, 고객들이 리뷰 남기기를 꺼려하는 업종이라면 판매자 리뷰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설치사례가 대표적인 판매자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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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는 귀, 보는 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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