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광고가 처음이라면 어떤 광고매체를 선택 지 고민하게 됩니다.

사실 이 고민은 마케팅에 익숙해져도 여전합니다...

먼저 용어부터 정리한다면, 개인 계정이 아닌 상업용으로 이용 하려면, 페이스북 페이지(이하 페북 페이지), 카카오스토리 채널(이하 카카오 채널)을 이용해야 합니다.

블로그는 공식적인 상업용 채널이 없습니다.

상업용 광고채널

  • 페북: 페이스북 페이지
  • 카카오: 카카오 스토리 채널
  • 블로그: 공식적으로 없음
이 3가지 매체 중 어느 것이 낫다고 말하긴 힘듭니다.

대부분의 고수(?)들은 3가지를 모두 이용하는데 일단 각각의 성격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가중 중요한 차이점은, 자료정리 형태입니다.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려면 블로그가 좋습니다.

반대로, 페북 페이지나 카카오 채널은 일종의 미디어채널입니다.

마치 9시 뉴스처럼, 정보가 스쳐 지나가듯 흘러가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 주안점은 사용 연령대입니다



업종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블로그는 비교적 전 연령이 이용하는 반면, 페북은 10~30대, 그 이상의 연령은 카카오가 월등히 많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특징이 있지만, 이 정도가 가장 두드러진 차이이므로 쇼핑몰이나 기타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