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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URL이란, 검색광고에서 캠페인 그룹 소재 에서 지정해주면, 검색광고 클릭 시 이동하게 되는 최종 페이지 를 말합니다.



일명 랜딩 페이지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자사 메인 페이지나 특정 이벤트 페이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그룹당 연결 URL은 1개로 인식되어 있는데, 사실은 각 키워드마다 각각의 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지정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1. 의류 쇼핑몰 예를 든다면, 반바지 키워드 클릭 시 특정 반바지 상품 페이지나, 해당 카테고리로 이동(구매전환율 상승)
  2. UTM 파라미터를 각각으로 만들어서, 유입 경로 추적
일반적으로 1의 이유로 많이 사용됨



이용하는 방법은 직접 소재란에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대량 등록/수정 메뉴에서 템플릿에 해당 URL을 직접 넣어주면 됩니다.

단지, 초보자의 경우 대량 등록은 조금 난이도가 있으므로, 네이버 고객센터(1588-5896)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주의사항

  • 광고 그룹내 소재 연결 URL과 상충하는 경우 키워드 개별의 URL이 우선됩니다
  • URL은 반드시 해당 홈페이지 아래 있어야 합니다
  • 별도의 외부 페이지로 지정시에는 별도의 광고그룹 또는 별도 캠페인 필요
  • 이 모든것은 네이버의 경우입니다. 다음(DAUM)의 경우에는 광고 담당자와 상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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