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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 :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 구글이 대행하는 맞춤형 배너광고
GA :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의 약자.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로그분석 툴
이 포스팅은 GA/GDN 초심자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GA를 분석하다 보면 유입 키워드에 아래와 같은 난해한(?) 표시가 나타납니다.

(GA상의 의미를 알 수없는 표기 들)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워드 없이 유입된 경우(직접 입력, 북마크 등)
  2. 배너, 카페, 지식인 등에 삽입된 링크 클릭 등


SSL검색시, 보안을 위해서 키워드가 GA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실무에서는, 구글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구글 검색을 진행하면 이런 키워드가 not provided로 표기됩니다

참고사이트

사용자가 선택한 조건에 추가로, 확장검색을 진행한 경우에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키워드 세팅만 한 경우 CPC가 높아지거나 클릭률이 현저히 낮아지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GDN 셋팅시타겟팅최적화를 체크하면 확장검색이 진행되고, 그 결과는 GDN 게재위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사이트 https://support.google.com/adwords/answer/190596?hl=ko


GDN에서 디스플레이 키워드 세팅을 하면 실제 클릭에 관여된 각각의 키워드는 보이지 않고, content targeting의 형태로 종합되어 표기됩니다.


GDN 진행시 GA 키워드

  • 디스플레이 키워드: content targeting
  • 타겟팅최적화는: automatic mat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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