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아이보스에 직접 답변한 글을 재편집 한 글입니다
Q
안녕하세요. 저는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초보마케터입니다.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도와주세요~!
A
콕 집어 답할 수 없는 어려운 질문이네요.
하지만 귀사의 경우, 무엇보다 전담 마케터가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 장점을 살려 해답을 찾으려면, 먼저 가능한 광고의 매체를 선별하고, 전략적인 접근을 해야합니다.
요컨대 먼저 아래처럼 분류하고, 그중 가능한 것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 비용 지출로 할 수 있는 것 : 예. 검색광고, 배너광고, 체험단, 페북 타겟팅 광고 등
- 마케터가 직접 시간을 투자해 할 수 있는 것 : 예.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블로그 등
1. 의 경우, 제한 요소는 비용입니다
타사의 광고를 확인해보고 자사의 한도 내에서 가능한 것을 따라 해야 합니다그러면서 점차적으로 귀사에 맞는 광고를 찾아가야 합니다
2. 의 경우 제한 요소는 마케터의 시간입니다
마케터가 직접 진행 할 수 있는 매체를, 매일 정해진 시간 내에 작업해야합니다. 특히 2. 의 경우 효과를 보기까진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인내하시고, 건승하길 바랍니다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클릭 없는 키워드! 절대 지우지 마세요 (롱테일 이론이란?) (0) | 2017.08.03 |
---|---|
인터넷광고 가격 얼마가 적당할까요? (0) | 2017.08.02 |
구글애널리틱스 (GA) 키워드 유형 (0) | 2017.07.31 |
2020년 어도비 플래시 종료에 대한 단상 (0) | 2017.07.28 |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0) | 2017.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