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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기타마케팅팁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클릭 없는 키워드! 절대 지우지 마세요 (롱테일 이론이란?)

by blog119kr 2017. 8. 3.
클릭을 받지 못하는 키워드가 너무 많다고요?
너무 정신없어서, 대표적인 키워드만 남기고 모두 삭제하려 한다고요?
그래선 절대 안 되는 이유, 지금부터 설명합니다.



노련한 마케터들은 보통 하나의 상품에 수천~수만 개의 세부키워드를 검색광고에 추가합니다.

세부키워드 예

  • 대표 키워드: 안경
  • 세부키워드: 인천 안경, 동그란 안경 가격 등등
흔히, 이런 작업을 속칭 깔아둔다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클릭이 없는 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클릭시 전환율이 매우 높기 때문인데, 이는 모두 롱테일이론에 근거합니다.

롱테일(The Long Tail) 이론 이란?

  • 주장: 크리스 앤더슨 (2004)
  • 핵심 내용: 기존의 2:8 법칙과는 달리, 하위 80% 부분에서 매출의 50% 이상이 발생한다는 이론
  • 특징: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마케팅(Web 2.0)에 적절한 법칙임
  • 실 사례: 아마존(Amazon) 매출의 50% 이상은 베스트셀러가 아닌 분야에서 발생
롱테일 비즈니스는 멀리(?) 아마존의 사례뿐만 아니라, 바로 여러분의 검색광고에도 즉시 적용됩니다.

요컨대, 마치 그물처럼 세밀하게 키워드를 깔아두면 상당량의 매출이 꾸준히 발생합니다.



이들은 심지어 롱테일 이론을 잘 몰라도, 그 효과를 경험으로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처음의 질문: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키워드를 개수를 함부로 줄여선 안 되는 이유. 조금 답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