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키워드 광고)를 처음 진행하거나 경험이 별로 없다면 광고전략을 세우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입찰가가 비싼 키워드에서,1~2시간 혹은 오전만 광고하면 하루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광고가 사라지게 될 때가 가장 난감합니다.
이에 대응하는 전략은 꽤 많지만, 그중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 바로 아래 예산을 균등배분합니다라는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 노출을 지정 시간대로 골고루 나누어서 광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두 경우 모두 노출되는 양, 소진되는 총 금액은 비슷합니다.
단, 예산 균등분배를 진행하면 시간별로 균등하게 분산되므로, 실제로 파워링크에서 해당 광고가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PS. 보통 배너광고는 균등분배가 default 값이고, 빠른 소진은 별도 지정을 해야만 가능한데 네이버 키워드 광고전략에서는 그 반대로 설정해야 합니다.
특히 입찰가가 비싼 키워드에서,1~2시간 혹은 오전만 광고하면 하루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광고가 사라지게 될 때가 가장 난감합니다.
이에 대응하는 전략은 꽤 많지만, 그중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합니다.
예산균등분배 이용하기캠페인을 만들 때 하루 예산을 넣는 란이 있습니다.
그 바로 아래 예산을 균등배분합니다라는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 노출을 지정 시간대로 골고루 나누어서 광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광고 집행을 09 ~ 18시라 셋팅 + 예산을 균등배분 check box
- NO: 09시부터 집중적인 노출로 빠른 예산 소진 진행
- YES: 노출이 9~18시로 분산
단, 예산 균등분배를 진행하면 시간별로 균등하게 분산되므로, 실제로 파워링크에서 해당 광고가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예산 균등분배 집행시, 광고가 광고주에게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 집행은 잘 되고 있으므로 걱정 안 해도 됩니다.PS. 보통 배너광고는 균등분배가 default 값이고, 빠른 소진은 별도 지정을 해야만 가능한데 네이버 키워드 광고전략에서는 그 반대로 설정해야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것 모르고 검색광고하지 마라 (0) | 2017.08.09 |
---|---|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팁들 (0) | 2017.08.08 |
배너광고 이미지 얼마나 자주 변경해야 하나요? (0) | 2017.08.04 |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클릭 없는 키워드! 절대 지우지 마세요 (롱테일 이론이란?) (0) | 2017.08.03 |
인터넷광고 가격 얼마가 적당할까요? (0) | 2017.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