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초기라면 많은 것을 고려하게 됩니다.
그중 가장 막막한 것은, 인터넷광고 가격을 어느 정도로 책정해야 할지를 결정하는 일일 겁니다.
물론 그 효과에 대한 반응도 각양각색이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일방문자 수 1천 명은 되어야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때 1인당 평균 방문 단가를 100~200원으로 잡는다면, 대략 하루 권장 광고비가 책정 가능합니다.
단, 아무리 작게 시작하더라도 최소한 하루 방문자 100~200명 이상의 유의미한 규모로 광고를 시작해야 사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글 초반에 언급했던 월 10만원을 집행했다는 2~3개월 하다가 효과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다시는 온라인 광고 따윈 안 한다고 하더군요.
처음부터 유의미한 규모로 시작하지 않으면, 이렇게 여우와 신 포도에 등장하는 여우가 되고 맙니다
그중 가장 막막한 것은, 인터넷광고 가격을 어느 정도로 책정해야 할지를 결정하는 일일 겁니다.
물론 그 효과에 대한 반응도 각양각색이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일방문자 수 1천 명은 되어야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때 1인당 평균 방문 단가를 100~200원으로 잡는다면, 대략 하루 권장 광고비가 책정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단가 높은 키워드로 유입을 만들어 매출을 발생 시키더라도, 경험이 없다면 광고를 계속해서 유지할 용기가 없게 됩니다. 따라서 100~200원 선에서 방문객 단가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사업 초기 비용 문제로 일방문자 1천 명이 힘들다면 100명, 200명, 500명 이렇게 늘려보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단, 아무리 작게 시작하더라도 최소한 하루 방문자 100~200명 이상의 유의미한 규모로 광고를 시작해야 사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적정수준의 인터넷광고 가격
다음 방문자의 수를 유치할만큼의 비용은 지출해야함
- 최소: 하루 방문자 100~200명
- 권장 : 일 1000명이상
- 방문당 평균 비용(권장) : 100~200원
처음부터 유의미한 규모로 시작하지 않으면, 이렇게 여우와 신 포도에 등장하는 여우가 되고 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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