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가 다가오는 2020년에 완전히 서비스를 종료함을 ADOBE사가 발표했습니다. (업데이트 및 배포중단)
한때를 풍미했던(?) 플래시지만, 그간 해킹과 랜섬웨어등의 통로로 말도 많았고, 모바일 웹이 발달하면서 대표적인 퇴출대상으로 거론되었습니다.
보안취약과 비효율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플래시
이에 어도비는 꾸준히 보안책을 내놓는 등 플래시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않다가 이번에 드디어 백기를 든 셈입니다이로 인한 금융권, 관공서의 대응은 차치하더라도, 당장 2000~2015년도에 제작된 일반 업체들의 플래시 기반 홈페이지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필드에서 보면 당시 제작된 홈페이지의 70%이상이 플래시기반이라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국내 2015년 이전 상당수가 플래시로 제작됨
물론 아직은 3여년의 시간이 남아있고 XP처럼 하루아침에 사라지지는 않을겁니다.하지만, 이미 플래시를 계륵처럼 여기던 구글, 애플등은 더 빠르게 플래시지원을 종료할 것이 틀림없습니다. 구색을 맞출 명분조차 없어졌으니까요
구글은 이미 오래전에 모바일에서 플래시를 퇴출했고, PC용 크롬에서도 플래시에 대한 불편함을 가중시키고 있었습니다
이에 아직 시간이 남았다는 안도감보다는 하루빨리 홈페이지 개편등을 진행해야합니다. 세상 모든 일이 그러하듯, 시간이 촉박할수록 비용은 오르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나저나, 이 포스팅의 사진도 플래시기반(티스토리)으로 업로드 했습니다.-,.-a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마케터로서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0) | 2017.08.01 |
---|---|
구글애널리틱스 (GA) 키워드 유형 (0) | 2017.07.31 |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0) | 2017.07.27 |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초보 쇼핑몰 운영 팁 (0) | 2017.07.26 |
2% 더 스마트한 검색광고, 연결 URL지정으로 매출 쑥쑥 (0) | 2017.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