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가 처음이라면 어떤 광고매체를 선택 지 고민하게 됩니다.
사실 이 고민은 마케팅에 익숙해져도 여전합니다...
먼저 용어부터 정리한다면, 개인 계정이 아닌 상업용으로 이용 하려면, 페이스북 페이지(이하 페북 페이지), 카카오스토리 채널(이하 카카오 채널)을 이용해야 합니다.
블로그는 공식적인 상업용 채널이 없습니다.
상업용 광고채널
- 페북: 페이스북 페이지
- 카카오: 카카오 스토리 채널
- 블로그: 공식적으로 없음
대부분의 고수(?)들은 3가지를 모두 이용하는데 일단 각각의 성격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려면 블로그가 좋습니다.
반대로, 페북 페이지나 카카오 채널은 일종의 미디어채널입니다.
마치 9시 뉴스처럼, 정보가 스쳐 지나가듯 흘러가기 때문입니다.
요컨대 자료 정리는 블로그에, 소식 전달은 페북 페이지나 카카오 채널을 이용하면 됩니다
또 하나 주안점은 사용 연령대입니다
이는 네이버와 다음의 연령대로 인한 분류와 비슷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특징이 있지만, 이 정도가 가장 두드러진 차이이므로 쇼핑몰이나 기타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널리틱스 (GA) 키워드 유형 (0) | 2017.07.31 |
---|---|
2020년 어도비 플래시 종료에 대한 단상 (0) | 2017.07.28 |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초보 쇼핑몰 운영 팁 (0) | 2017.07.26 |
2% 더 스마트한 검색광고, 연결 URL지정으로 매출 쑥쑥 (0) | 2017.07.25 |
리타겟팅, 상식적으로도 매출은 높아집니다 (0) | 2017.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