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URL이란, 검색광고에서 캠페인 그룹 소재 에서 지정해주면, 검색광고 클릭 시 이동하게 되는 최종 페이지 를 말합니다.
일명 랜딩 페이지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자사 메인 페이지나 특정 이벤트 페이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그룹당 연결 URL은 1개로 인식되어 있는데, 사실은 각 키워드마다 각각의 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지정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단지, 초보자의 경우 대량 등록은 조금 난이도가 있으므로, 네이버 고객센터(1588-5896)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일명 랜딩 페이지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자사 메인 페이지나 특정 이벤트 페이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그룹당 연결 URL은 1개로 인식되어 있는데, 사실은 각 키워드마다 각각의 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지정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의류 쇼핑몰 예를 든다면, 반바지 키워드 클릭 시 특정 반바지 상품 페이지나, 해당 카테고리로 이동(구매전환율 상승)
- UTM 파라미터를 각각으로 만들어서, 유입 경로 추적
단지, 초보자의 경우 대량 등록은 조금 난이도가 있으므로, 네이버 고객센터(1588-5896)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네이버의 숨겨진(?) 기능이지만, 작은 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연결 URL 지정. 반드시 이용 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광고 그룹내 소재 연결 URL과 상충하는 경우 키워드 개별의 URL이 우선됩니다
- URL은 반드시 해당 홈페이지 아래 있어야 합니다
- 별도의 외부 페이지로 지정시에는 별도의 광고그룹 또는 별도 캠페인 필요
- 이 모든것은 네이버의 경우입니다. 다음(DAUM)의 경우에는 광고 담당자와 상의 바랍니다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0) | 2017.07.27 |
---|---|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초보 쇼핑몰 운영 팁 (0) | 2017.07.26 |
리타겟팅, 상식적으로도 매출은 높아집니다 (0) | 2017.07.24 |
모바일 홈페이지에 대한 흔한 오해와 진실 (0) | 2017.07.22 |
배너광고(GDN, DDN) 순위 알아보기 (0) | 2017.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