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론부터 말하면 정보가 대부분 차단 되어 있으므로, 경험에 의지 해야 합니다.
배너광고는 클릭당 광고로 운영하는 GDN, 카카오광고(구 DDN)가 대표적입니다.

그 이외에도 크리테오, 타겟팅 게이츠, 모비온 등등 수많은 광고 매체가 있고, 이들 대부분은 클릭당 광고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만한 분들은 다아는 유명 커뮤니티나 카페 등에 입점해서 배너를 노출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지, 이는 대부분 클릭비용보다는 월정액제로 운영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단지, 후자의 경우 월정액이고 대부분 노출양이나 예상 클릭 수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따라서 업체 측에서 제공하는 버즈(buzz)량 또는 유입량 정도를 참고해서 광고를 집행해야 하니 말 그대로 깜깜이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나마 업체에서 약간의 유입정보라도 제공하면 다행입니다. ㅠㅠ)

카페입점, 커뮤니티 제휴의 현실
  • 월정액
  • 노출양, 클릭수 정보 불확실
  • 유입정보조차 없는 경우가 많음
  • 해당 광고 담당자와 연락이 힘듬
  • 광고비에 대한 가이드가 거의 없음
심지어 업체와 접촉하는 것조차 쉽지 않다보니, 결국 광고주의 판단이 관건이 되는 영역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광고비 대비 전환이 높은, 숨겨진 보석 같은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부 파트너 광고주는 오직 카페 배너광고만을 찾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카페 입점비용, 커뮤니티 제휴비용 그 이상의 효과를 채득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업종에 따라 다릅니다)

광고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수없이 많지만, 이처럼 발품에 비례한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