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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이하 페북) 광고 초보라면 캠페인선택부터 난감하게 됩니다.

다행히(?) 앱설치, 동영상 조회, 전환 등등은 캠페인 목적을 알기 쉽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캠페인 선택과 매출과의 관계
문제는 도달, 인지도, 트래픽, 참여 등의 캠페인인데 특히 매출이 목적이라면 이중 어떤 것이 맞는 것인지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결론부터 말한다면 어느 캠페인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페북의 캠페인은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나뉘어 져 있는데, (예컨대 좋아요를 잘 누르는 사람, 앱설치를 잘 하는 사람, 동영상을 끝까지 보는 사람 등등) 실제 이런 행동이 매출로 연결될지는 아리송하기 때문입니다.

실례로 구글 애드워즈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캠페인 시작이 가능한데 필드에서는 <목표 없음>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만 능숙하다면 목표가 없어도 원하는 성과를 얻는 데는 큰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페북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캠페인으로 선택했건 사용만 능숙하다면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당장 집행해보고 피드백 되는 결과를 직접 확인하면서, 하루라도 빨리 능숙해 지는 것이 어느 캠페인이 더 효율적인지 연구(?) 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중요 합니다.

그래도 알아두면 도움 되는 몇몇 캠페인의 특이한(?) 기능
  • 트래픽 - CPC 운영가능 (생각보다 비싸요)
  • 도달 - 빈도수 조절가능 (기본적인 CPM 광고라 보면 됩니다)
  • 잠재고객확보 - DB 모집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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